음악이야기/영화, 그리고OST

007 위기일발 / Matt Monro - From Russia With Love

이 상용 2009. 5. 8. 17:46







From Russia With Love 
Matt Monro
From Russia with love I fly to you,
much wiser since my goodbye to you.
I've travelled the world to learn,
I must return from Russia with love.
I've seen places, faces and smiled for a moment,
but oh, you haunted me so.
Still my tongue tied young pride,
would not let my love for you show
In case you'd say no.
To Russia I flew but there and then,
I suddenly knew you'd care again.
My running around is through,
I fly to you from Russia with love.




이안 플레밍 원작의 007시리즈 두 번째 영화. 
감   독  :  테렌스 영 
제   작  :  알버트 R. 브로콜리, 해리 솔츠만 
원   작  :  이안 플레밍 
각   본  :  리차드 매이범, 조안나 하우드 
주   연  :  숀 코네리, 다니엘라 비안치, 버나드 리, 로버트 쇼 
상영시간  :  110분 
제작연도  :  1963년 




영국의 작가 이안 플레밍(Ian Fleming) 원작의 007시리즈 두 번째 영화로 1963년에 만들어졌다. 주인공인 제임스 본드 역은 숀 코네리(Sean Connery)가 맡았고, 테렌스 영(Terence Young)이 연출하였다.


국제적인 범죄조직인 스펙터의 두목 블로펠트는 소련의 새 암호해독기를 손에 넣어 세계질서를 뒤흔들어 놓으려는 계략을 세운다. 이를 위해 터키에 있는 소련 암호부 여직원 타티아나를 이용하는데 스텍터에서 일하는 것을 알지 못하는 타티아나는 제임스 본드에게 자신을 데려가 주면 암호해독기를 선물하겠다는 메시지를 보낸다. 제임스 본드는 그녀의 비밀을 눈치채지 못하고 무기담당 Q에게서 비밀장치가 있는 가방을 받아 이스탄불로 떠나고, 이후 블로펠트와 쫓고 쫓기는 치열한 추격전을 벌인다.


007 영화가 본격적으로 흥행에 성공하는 계기가 된 영화이다. 존 배리(John Barry)가 영화음악을 맡아 몬티 노만이 작곡했던 테마음악을 더욱 세련되게 편곡시켜 전세계적으로 유행시켰다.




1930년 12월 1일 영국 런던에서 본명 [Terry Parsons]로 태어나 55세인 1985년 2월 7일 간암으로 사망하였다. 어려서부터 많은 고생을 하고 자라났으며 가수로의 길도 순탄치 못하던중 유명한 피아니스트 [Winifred Atwell]의 눈에 띄어 그녀에 의해 [Matt Monroe]라는예명을 받고 [Decca Records]사와 계약을 맺게 되어 1956년 "Everybody Falls in Love With Someone"을 데뷔곡으로 발표했으며 1957년 "Gone With the Wind"등 50년대 말 여러장의 레코드를 발표하였으나 큰 반응을 얻지 못하였다.


그후 [Beatles]의 프로듀서였던 [George Martin]에게 발탁되어 60년부터 66년까지 [Parlophone Records]사에서 "Portrait of My Love", "From Russia With Love", "Walk Away"등 일련의 히트곡을 발표하게 된다. 또한 1966년 [Nat King Cole]의 사후 부드러운 목소리의 소유자로 그를 대체할만한 가수로 [Capitol Records]사로부터 스카웃 되면서 "Born Free"를 발표하며 전성기를 맞게 되었다.